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장학문화재단 인사말

재단이사장 인사말씀

장학문화재단은 장래 이 나라를 이끌어 갈 인재들의 양성과 후배JC의 발전적인 문화사업도 지원하기 위해 93년도에 설립된 이래 5백여명의 독지회우, 지방JC특우회가 참여하여 현재 16억원의 기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11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왔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요즈음 우리 주변에서 '노블레스 오블리주'라는 말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우리 특우회의 활동 중에서 이 말과 잘 어울리는 것이 장학문화재단이 하고자 하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모아 주시는 소중한 기금은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모범 대학생을 발굴하고, 소년ㆍ소녀가장 및 차상위 계층 학생에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이어가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에 쓰이고 있습니다.

이제 보다 많은 이웃에게 우리의 사랑을 나누기 위해 회원 여러분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는 우리 재단을 더욱 기름지고 알차게 만드는 밑바탕이 됩니다.
끊임없는 관심과 참여를 통해 기금 확충은 물론 우리 재단사업의 참 의미를 일깨우고 발전시켜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만들고, 우리가 키우고 발전시켜 후배들에게 물려 줄 자랑스런 유산인 장학문화재단이 더욱 발전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그리고 아낌없는 참여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한국JC특우회장학문화재단 이사장   이 명 재